아카마이 ‘엣지 클라우드’ 제품군 발표
상태바
아카마이 ‘엣지 클라우드’ 제품군 발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6.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커넥티드 디바이스 및 인앱 메시징 지원하는 ‘IoT 엣지 커넥트’

[CCTV뉴스=이승윤 기자] 아카마이가 아카마이 엣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커넥티드 디바이스로 데이터 전송과 대규모 인앱 메시징(in-application messaging)을 간소화 및 보호하는 엣지 클라우드(Edge Cloud) 제품군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엣지 클라우드 제품군은 기업이 IoT 커넥티드 디바이스 혁신의 일환으로 수십억 개의 엔드포인트(endpoint)를 온라인으로 전환시키고 인앱 메시징 도입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카마이 엣지 클라우드 솔루션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IoT 엣지 커넥트(IoT Edge Connect)는 보안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다양한 과제를 직접 해결한다. MQTT를 사용해 메시징을 하는 리소스 제한적 IoT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은 MQTT 메시지 브로커(broker) 역할을 하는 서버로 주어진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거나 게시한다. 

IoT 엣지 커넥트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확장성

IoT 엣지 커넥트는 수억 개의 엔드포인트와 다른 IoT나 인앱 메시징 클라우드 솔루션에 비해 10배 더 많은 메시지를 지원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추고 있다. 이 서비스는 디바이스 배터리 소모를 줄이고 데이터 전송 속도와 전송량을 최적화한다.

사용 편의성

이 서비스는 하나의 연속 글로벌 서비스(로지컬 서비스)로 설계되고 올인원 데이터 스트림, 분산형 데이터베이스, 키 값 저장소와 완전히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운영을 간소화한다.

보안

엔드투엔드(end-to-end) 상호 인증은 커넥티드 엔드포인트와 아카마이 엣지 클라우드 간 안전한 통신을 보장하고 완전 관리 솔루션으로 데이터 격리도 수행할 수 있다.

리오르 네처(Lior Netzer) 아카마이 IoT 사업부 부사장 겸 CTO는 “아카마이는 IoT 엣지 커넥트 출시와 함께 엣지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커넥티드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선도하는 차기 기술로서 엣지의 위상을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