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NIPA, ICT 규제샌드박스 국민점검 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19.06.11  14:57:56

공유

- ICT 규제샌드박스 국민점검과 개선방향 논의

[CCTV뉴스=이승윤 기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과 이종걸 의원이 오는 12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ICT 규제샌드박스 국민점검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ICT 규제샌드박스는 규제혁신을 통한 신시장 창출을 위해 작년 9월 「정보통신융합법」 개정으로 지난 1월 17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행정·공공기관의 모바일 전자고지’, ‘이동형 가상현실(VR) 체험서비스 트럭’, ‘손목시계형 심전도계’ 등 국민실생활과 관련된 혁신적인 과제 11건이 임시허가와 실증특례 과제로 지정되어 신산업 창출에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토론회는 제도 시행 5개월을 접어드는 시점에서 규제 샌드박스 제도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제도로 안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국민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규제 샌드박스를 통한 신기술·서비스의 혁신성, 시장창출 효과뿐만 아니라 국민의 생명·안전 여부를 면밀히 살피고, 개선 의견을 듣기 위해 시민단체, 소비자, 전문가 등 40여명으로 구성된 ICT 국민점검단 출범식도 함께 진행된다.

토론회에는 노웅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김성수 의원, 이상민 의원, 박광온 의원,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진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제도혁신과장, 원소연 한국행정연구원 규제혁신연구실 연구위원이 ICT규제샌드박스 운영현황과 개선방향에 대해 발제를 하며, 최종원 숙명여대 교수, 김준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도시지원팀장, 손승우 중앙대 교수, 방효창 경실련 정보통신 위원회 위원장, 김한기 소비자주권시민회의 팀장, 김영란 인터넷기업협회 국장 등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