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자기개발 온라인무료교육지원’, 재직자·근로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없이도 신청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 전 과정 강의지원

기사승인 2019.06.09  09:00:10

공유

[CCTV뉴스=박지윤 기자] 한국능률교육평가원(교육청 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 제267호)은 재능기부에 따른 100%강의지원으로 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실업자내일배움카드/구직자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 대상자가 아니어도 자기개발(자기계발)과 스펙업, 취업의 용도로 활용 가능한 각 종 심리상담사자격증 전 과정에 대한 100%온라인무료교육을 지원 중에 있다.

지원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또는 한능평) 홈페이지 검색 및 공지에 따른 회원가입 후 희망과정에 대한 수강신청까지만 접수를 완료하면 된다. 매 주 월요일마다 기수 형식으로 개강이 시작되어 자격증 별 4~6주의 100% 온라인 수강과 시험을 통해 합격 시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발급협회를 통한 ‘자격기본법 제 17조에 따른 민간자격’ 취득자의 기준을 충족하게 되며 자격증 발급신청 시 1, 2급 자격증이 동시발급된다.

심리상담사자격증 관심자라면 비전공자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여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직장인과 대학생 및 워킹맘,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일자리, 고졸취업, 중장년재취업 관심자 등 학력·연령에 제한없이 누구나 무료교육지원이 가능하여 취득 역시 수월하다는 평이다.

스펙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역시 늘고 있다. 국비지원(취업성공패키지·청년내일채움공제·문화누리카드·국민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아이행복카드) 미해당자 및 고용보험(실업급여·육아휴직급여) 지원 중이거나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국시원 등의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관심자 등 다채로운 분야의 취업준비생 역시 무료이벤트를 신청하고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이 고용노동부의 국비지원 과정으로 취업, 창업 등을 목적으로 하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실업자내일배움카드/구직자내일배움카드를 제공함으로서 해당 업무의 직무능력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현 실업자와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미취득자인 근로자 등이 신청자격에 해당되며 1인당 연 최대 200만원의 훈련비가 지원된다. 이와 별개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교육지원은 3과정(90만원)의 강의료 1차 전액지원과 이수여부에 따라 추가과정의 신청비용이 지원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실무향상에 관련된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연령에 대한 내담자치유과정인 아동심리·청소년심리·노인심리상담사와 부모교육·영재창의·인성지도사 및 분노조절·학교폭력예방상담사, 사주팔자(만세력)를 통한 동양인문학을 통해 취준생의 기질을 파악하고 취향에 맞는 업무선택이 가능한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취업준비생의 적성에 맞는 업무방향과 준비할 점 등을 MBTI성격유형검사, 인적성검사 등을 통해 배우게 되는 진로적성상담사, 에고그램테스트와 DISC성격유형검사 등의 심리검사도구로 성격행동분석을 파악하는 심리분석상담사가 있다. 우울증, 수면장애(불면증·기면증), 불안장애(대인기피증·공황장애·화병), 발달장애(ADHD·자폐증·아스퍼거증후군·틱장애) 등의 정신문제의 심리적 치유가 가능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또한 만다라, 컬러링북(색칠공부·색채심리), 노래, 음악감상 등의 예술적 매개체를 통한 심리테스트 등으로 힐링을 배우는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 공부가 하기 싫을 때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통해 공부 집중하는 법 등을 배우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긍정적 마인드로 자존감(자아존중감) 높이는 법을 배우는 가족심리상담사 시립·구립도서관의 독서교육프로그램에 독후감 쓰는 법, 암기 잘하는 법, 난독증교육을 배우는 독서지도사·언어발달지도사 및 초등학교, 중학교 등에서 수업 외 활동인 초등영어·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 역시 무료지원이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관계자에 따르면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취득 후 아래와 같은 시설업무가 가능하다. 보건복지부 지역 바우처 시설의 경우 교육원의 자격증을 인재채용 시 필수조건 중 하나로 명시하고 있으며 건강가정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서 자주 활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수면클리닉·부부상담클리닉), 교육시설(어린이집·학원·공부방·대안학교), 문화시설(이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구립/시립도서관), NCS기반 공기NCS 블라인드채용, 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시설의 취업에 활용이 가능하다. 해당 업무를 진행하는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보육교사·한국어교원자격증과 요양보호사·간호조무사·물리치료사자격증 준비자도 취업범위확대를 위해 무료지원과정을 수강 중에 있다고 추가로 밝혔다.

위에서 설명한 교육원 내 일부 지도사자격증은 초등돌봄교실과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베이비시터 등의 아동복지 및 아동교육관련 학습프로그램을 배워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을 포함한 상담센터를 비롯해 미술매개체(명화감상·그림그리기 등)와 음악매개체(ASMR·클래식·백색소음)를 활용해 내담자의 심신안정 및 집중력 높이는 법을 돕는 유치원 등을 포함한 교육센터취업에 많은 보탬이 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취업에 관련된 구인구직사이트인 취업정보센터를 홈페이지 내 동시운영 중에 있다. 워크넷, 아이소리, 잡코리아, 사람인, 벼룩시장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의 채용공고를 일부 제공하여 일자리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사이트 내에 복지넷, 복지로,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인정되는 맞춤형복지포탈 정보 역시 공유 중이다. 또한 자기소개서 잘 쓴 예시와 이력서양식도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네이버톡톡 검색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박지윤 기자 parkjy12055@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