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새싹보리분말ㆍ쑥청혈차 올바른 섭취 방법 및 만드는 방법은?

기사승인 2019.06.06  20:00:55

공유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 운동이나 단순 식이요법뿐 아니라 ‘올바른 먹거리’ 복용을 통한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청년곡창의 건강한 식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바로 ‘새싹보리분말’과 ‘쑥청혈차’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새싹보리에 많이 함유된 폴리코사놀은 항산화 성분의 일종으로 심혈관질환, 당뇨병, 대사질환 등의 원인이 되는 저밀도지단백(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함량은 일반적인 폴리코사놀 추출재료인 사탕수수보다 약 12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항산화 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아제(superoxide dismutase, SOD)도 새싹은보다 6배가량 많다.새싹보리분말은 물에 타거나 샐러드에 첨가해 먹을 수 있다. 물 300㎖에 분말 1g 정도를 타서 마시면 된다. 탄산수와 요구르트에 첨가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샐러드에는 3g가량의 분말을 첨가하면 된다.

쑥혈차는 쑥, 당귀, 생강, 계피, 진피(귤껍질) 등을 배합한 건강 한방차다. 계피(베트남산)를 제외한 쑥, 생강, 당귀, 진피는 100% 국내산이다. 주원료인 진피는 비타민C, 구연산,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

일반쑥이 아닌 3년 묵은 강화약쑥을 원료로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강화약쑥은 일반 쑥보다 키가 작고, 잎에 윤기가 나며, 잎끝이 둥글고, 잎사귀가 두텁다. 해풍과 해무가 불어오는 강화도 청정지역에서 자란다.

쑥혈차는 제품에 동봉된 스푼(1g)으로 1~2 스푼을 물 300㎖에 넣어 마시면 된다.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청년곡창 관계자는 “새싹보리분말과 쑥청혈차를 통해 건강한 체중감량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청년곡창 쑥혈차는 기존 원료에 진피를 더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한방차”라고 설명했다

박지윤 기자 parkjy12055@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