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KT, 5G∙융합ICT 사이버보안 강화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19.06.05  09:25:43

공유

[CCTV뉴스=조중환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주식회사 KT(회장 황창규)와 5G/융합ICT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나 4일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ISA는 KT와 함께 지난 2017년부터 KT 홈IoT 기기 대상 보안 안전성 시험 수행 및 KT 홈IoT 제품 개발자 인식제고를 위한 보안 교육 등에 협력을 진행해온 바 있으며, 협력 범위를 5G/융합ICT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지난 4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KT가 5G/융합ICT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KISA)

이번 협약을 통해 KISA와 KT는 ▲5G/융합ICT 분야 사이버보안 기술 협력 ▲사물인터넷(IoT) 제품 보안내재화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빅데이터, AI 등 최신 사이버보안 위협 정보 공유 ▲대국민 사이버 보안 인식제고 활동 등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재일 KISA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모든 사물이 5G망과 연결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보호대상을 한정할 수 없기 때문에, 진화하는 보안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산업 간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5G와 융합ICT 분야 사이버보안 협력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중환 기자 illssimm@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item4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