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상ㆍ증강현실 컨퍼런스, 5월 30일부터 3일간 코엑스 개최
상태바
서울 가상ㆍ증강현실 컨퍼런스, 5월 30일부터 3일간 코엑스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5.1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융합, 게임 주제로 40여 명의 국내외 VRㆍAR 전문가 연사로 나서

[CCTV뉴스=석주원 기자] ‘Seoul VR·AR Conference(서울 가상ㆍ증강현실 컨퍼런스)’가 오는 5월 30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Seoul VR·AR Expo(서울 가상ㆍ증강현실 엑스포)’와 함께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5G와 산업융합, 게임이다. 40여 명에 달하는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VRㆍAR 산업 전망, 그리고 기술의 트렌드와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4월,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를 상용화하면서 가상현실, 증강현실이 킬러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다. 이어 발표된 정부의  ‘5G 플러스 전략’을 통해서도 10대 핵심 산업에 VRㆍAR 디바이스가, 5대 핵심서비스에는 실감콘텐츠가 포함되면서 관련 산업 전반에 걸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2018년 컨퍼런스 현장

컨퍼런스에서는 이러한 산업계의 기대감에 발맞춰 5G 기반 ARㆍVR의 전망, 다른 산업과의 융합, 정책 과제 등의 강연이 진행되고, ARㆍVR의 핵심 콘텐츠로 꼽히는 게임과 관련한 컨퍼런스도 예정되어 있다.

서울 가상ㆍ증강현실 엑스포 &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