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파수닷컴, 인공지능 메모앱 ‘디지털페이지 4.0' 출시

기사승인 2019.05.16  09:55:06

공유

- 3차원 페이지 맵 통해 데이터 연결 특징 파악 가능

[CCTV뉴스=이승윤 기자] 파수닷컴의 자회사인 디지털페이지가 인공지능 메모앱 서비스 ‘디지털페이지(DigitalPage)’ 4.0 버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페이지는 기존 텍스트 기반의 메모를 뛰어넘어, 일상의 모든 이벤트를 기록하는 AI기반의 메모앱 서비스다. 글, 사진, 소리 등 데이터 형식에 상관없이 하나의 페이지 안에 자유롭게 기록하고 시간, 장소, 의미 기반으로 연결하여 쉽고 빠르게 조회∙검색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된 업그레이드를 통해, 디지털페이지는 사용성과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사용자가 사진을 업로드 하게 되면 사진 속 객체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의미를 검색할 수 있으며, 관련 키워드만으로도 메모와 사진이 상호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즐겨찾기에 추가된 메모는 홈 화면에서 바로 열어볼 수 있으며, 일정, 연락처, 메모, 사진 등을 시간과 공간 기준으로 쉽고 빠르게 열람∙검색할 수 있도록 UI/UX를 개선했다.

파수닷컴 디지털 페이지 출처 파수닷컴

디지털페이지는 의미 기반의 연결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직접 페이지들을 연결하지 않아도 페이지 안에 담긴 내용을 분석하고 자동 연결해준다. 특히 3차원 페이지 맵을 통해 데이터들이 연결된 특징을 파악하여, 지능형 데이터 분석으로 찾기 어려운 페이지들에 대한 의미를 유추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페이지 윤화섭 CTO는 “디지털페이지에 기록된 퍼스널 데이터 로그들은 가상현실에서의 또 다른 나, 즉 한 사람의 디지털 트윈이라고 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이러한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향후에는 퍼스널 데이터 서비스가 이뤄지는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