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범부처 협업을 통한 클라우드 활성화(All@CloudⓇ) 사업 공모 스타트
상태바
과기정통부, 범부처 협업을 통한 클라우드 활성화(All@CloudⓇ) 사업 공모 스타트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5.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혁신과 기업 연구개발 혁신 분야 클라우드 SW플랫폼 구축 추진

[CCTV뉴스=석주원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5월 16일 ‘2019년 범부처 협업을 통한 클라우드 혁신사례 창출(All@CloudⓇ)’사업을 수행할 컨소시엄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2월에 공개한 ‘4차 산업혁명 체감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실행(ACT) 전략’ 중 플랫폼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부처별 소관 정책과 산업 분야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올리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기술과 융합하여 4차 산업혁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All@CloudⓇ 전략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올해 2월부터 산업계의 다양한 수요를 발굴하고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기획을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농업 혁신과 기업 연구개발 혁신 2개 분야의 클라우드 SW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2019년 하반기에는 동 플랫폼과 연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과 융합된 혁신적 서비스를 추가하기 위한 후속 사업이 추진된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소프트웨어는 기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무기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이미 개발된 신기술들과 쉽게 접목될 수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농업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도입을 촉진하고 기업R&D가 제품 혁신에 효과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 구축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 신청은 6월 14일까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사업성과관리시스템 내 과제접수 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사업설명회는 5월 23일(목) 14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4층 클라우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