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인큐블록, 인큐베이팅 넘어 글로벌 암호화폐 컨설팅 파트너쉽까지 영역확장

기사승인 2019.05.15  10:57:16

공유

[CCTV뉴스=조중환 기자]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이 비즈니스 컨설팅 및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인큐블록은 그 동안 스타트업의 인큐베이팅과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의 액셀러레이팅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약 100여 개 이상의 팀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신청했고, 선정된 팀들은 인큐블록이 보유한 국내외 전문가 멘토링부터 주요 재단 및 기관과의 네트워킹, 사무실 등 프로젝트 추진에 필요한 전반을 무상으로 제공받았다.

이렇듯 초기 성장 단계의 기업들을 주로 지원했던 인큐블록은 최근 들어 암호화폐 거래소 유블렉스(UBLEX)와 IT 컨설팅 파트너쉽을 체결하는 등 암호화폐 플랫폼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제공하기도 했다.

▲ 인큐블록 홈페이지 캡쳐

윌리엄 유블렉스의 CEO는 “유블렉스는 한국의 블록체인 투자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해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실전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하길 원했고, 인큐블록은 그 중 가장 든든한 파트너”였다며,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있어서 기술력에 대한 우려를 인큐블록의 협력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고 인큐블록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유를 밝혔다.

인큐블록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기업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는 한국 기업들도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 암호화폐 지갑 관련 특허 출원 추진 등 인큐블록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비롯한 기업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인큐블록은 지난 해 4월 처음으로 출범한 기업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약 2년간 다수의 기업을 성공적으로 인큐베이팅 해낸 바 있다.

조중환 기자 illssimm@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