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경기도미분양아파트 '검단 한신더휴' 모델하우스, 인천지하철1호선연장•9호선공항철도직결 북적
상태바
검단신도시경기도미분양아파트 '검단 한신더휴' 모델하우스, 인천지하철1호선연장•9호선공항철도직결 북적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5.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2기 신도시 마지막 주자인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내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검단신도시 아파트들이 본격적으로 입주를 시작한 후 교통 환경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수도권 마지막 택지개발 지역이자 분양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대체주거지로 꼽히는 검단신도시는 인천 문학IC~검단신도시 간 지하 고속도로, 검단~경명로 간 연결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연결도로 개설 등의 사업은 물론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호재가 있어 교통환경이 개선되고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인천시의 ‘2019년 건설공사 발주계획’에 따르면 계양역에서 시작해 검단신도시와 원당지구까지 이어지는 ‘인천도시철도1호선 검단연장선1공구 건설공사’가 현재 시공사를 선정 중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를 이용해 4개 노선 환승(서울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김포도시철도)이 가능한 김포공항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서울역까지 3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게다가 앞서 3기 신도시와 함께 발표된 ‘수도권 광역교통개선 방안’에 따라 계양 테크노벨리와 서울을 연결하는 인천1호선(박촌역)∼김포공항역 신교통형 S-BRT 신설될 예정이다. 또 국도39호선 확장 계획과 함께 인천공항고속도로 IC 및 드림로 연계도로 신설이 계획돼 입주민의 서울 접근성이 개선(10분 단축)될 예정이다. 

지하철 5•9호선으로 갈아탈 경우 강남까지 1시간 안팎에 연결돼 서울 집값, 전세값 등의 주거비 부담을 느껴 주변지역을 주목하는 탈서울화하고 있는 서울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을 만족시키는 최적의 단지로 평가된다. 인근에 인천검단신도시와 가깝게 위치해 한들지구와 청라국제도시, 김포한강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향후 송도국제도시나 인천시청뿐만 아니라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추후 서울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직결되면 강남권 접근도 손쉽게 가능할 전망이다. 서울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 운행이란 인천공항을 출발한 공항철도 열차가 김포공항역에서 본래 종착지인 서울역 대신 9호선 선로로 옮겨 종합운동장역까지 9호선 급행노선으로 완주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를 이용하게되면 마곡~여의도~강남까지 한번에 통하게 되며, 계양역에서 강서구 마곡산업단지가 있는 마곡나루역까지 약10분, 여의도까지 약34분, 강남 고속터미널역까지 약45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서울시가 서울 지하철 9호선~인천공항철도 직결 사업비 분담 방안(6대4)에 동의해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게됐다. 서울지하철9호선과 공항철도를 직결하면, 9호선이 지나는 지역의 수도권 시민, 그리고 인천국제공항으로 오가는 국내외 이용객의 교통편의가 획기적으로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국토교통부가 제안한 분담 방안(서울시 60%, 정부 40%)에 동의하기로 했다"며 국토교통부를 통해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다.

수도권 내 알짜입지를 갖춘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미분양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애초에 공급이 많지 않았던 수도권 신규 경기도 미분양 아파트(일반분양)가 점차적으로 모습을 감추면서 희소해지고 있는데다 입지환경이 좋은 단지의 경우 추후 집값 상승폭이 높기 때문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와 김포한강신도시 사이에 위치한 검단신도시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의 개발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입지로, 오는 2023년을 목표로 1천118만1000㎡ 인천 서구 불로동, 원당동, 마전동, 당하동 일원에서 인구 약 18만명, 7만 4천735가구가 조성 중이다. 특히!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은 서울과 가장 가까운 위치의 시범단지로 김포한강신도시의 운양동과 동탄2신도시의 역세권 시범단지의 불패법칙을 이어갈 신도시 시범단지 프리미엄도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신공영㈜이 수도권 마지막 2기신도시인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검단 한신더휴'의 일부 잔여세대의 선착순 동•호지정계약을 진행 중으로 연일 검단 한신더휴 모델하우스에는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검단신도시 분양 단지 중 인근 공급된 6개 단지 중 분양가가 최대 약3600만원 정도 가장 낮게 책정되었고, 입지 또한 관공서(예정)부지와 중심상업업무지구(예정)부지 바로 옆으로 '검단신도시 한신더휴'는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신도시 AB6블록에 위치하며, 지하2층~지상28층으로 9개동, 총936가구로 조성한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기준 74㎡•84㎡의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 판상형 4베이로 설계하여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해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얼마전 오픈한 인천 검단신도시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와 함께 3.3㎡당 평균1200만원대로 분양가 상한제 제한받은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되며, ‘검단 한신더휴’ 모델하우스에는 연일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검단신도시 한신더휴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예정)인 신설역을 단지 바로 앞 도보거리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아파트이기도 하다. 소위 부동산시장에서 핫한 역세권 아파트다. 특히 검단양촌IC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인접해 시외교통 이용에도 용이한 교통의 요충지다. 공항철도 환승 시 마곡나루역, 상암 DMC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 서울 중심지역을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DMC 디지털미디어시티)과 여의도•강서구 마곡지구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마곡 업무단지 위치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해 강서구 마곡 업무단지의 대체주거지로 평가 받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테크노밸리, 파주 lg디스플레이LCD, 강서구 마곡지구 LG마곡사이언스파크 등 새롭게 조성되는 산업시설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등 각종 호재들이 많아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검단 한신더휴’의 입주는 2021년 9월로 예정돼 있으며, 일부 미계약세대 계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