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날리지큐브, 주 52시간제를 위한 근무시간관리 서비스 ‘에잇아워’ 선보여

기사승인 2019.05.09  18:03:31

공유

- 스스로 근무 스케줄을 등록하고 업무시간을 관리

[CCTV뉴스=석주원 기자] 업무포털 및 협업 솔루션 전문기업 날리지큐브가 클라우드 기반의 근무시간관리 서비스 ‘에잇아워’를 선보였다.

에잇아워는 주 52시간 근로제 정착을 위해 근무 일정을 직접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표준 업무 시간인 8시간 동안 업무 몰입과 효율화를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자는 의미를 담았다.

에잇아워는 근무일정 등록 및 승인, 협업을 위한 동료 일정 조회, 출퇴근 시간 등록, 나의 출퇴근 현황 조회, 휴가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별다른 기기 없이 PC나 모바일로 손쉽게 출퇴근 체크를 할 수 있고 본인의 근무시간을 모니터링하며 주별, 월별 업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가 근무일정을 패턴 형태로 등록할 수 있어 시차출퇴근제, 선택근무제, 재량근무제 등 조직의 업무 문화에 맞는 근무제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게 특징으로, 외근 및 파견 등 사업장 밖에서 근무하는 간주근로 시간제 관리도 지원한다. 구글 지스위트 사용자는 자사의 구글 기반 전자결재 서비스인 헬로윈 그룹웨어와 연동하여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해준다.


클라우드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날리지큐브 유광일 부사장은 “최근 주 52시간제가 본격화되면서 유연근무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근무시간관리 서비스에 대한 기업의 요구가 많았다”며 “앞으로도 업무포털 솔루션 기업의 강점을 살려 각 기업의 다양한 업무 문화를 맞출 수 있는 기업용 서비스를 자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석주원 기자 jwseok@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