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로또 “로또명당서 복권 구입해도 당첨확률 높지 않아”
상태바
희망로또 “로또명당서 복권 구입해도 당첨확률 높지 않아”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4.1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우리나라는 2000여개가 넘는 로또 판매점들이 있다. 그 중 1등, 2등을 배출한 몇몇 판매점들은 당첨확률이 높다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흔히 ‘로또 명당’으로 불리고 있다. 

심지어 이곳에서 로또를 구입하기 위해 타 지역에서 찾아가는 사람도 있을 정도다. 그렇다면 로또 명당에서 복권을 구입하면 정말 당첨확률이 높아질까? 아쉽게도 아니다. 확률적으로 볼 때, 당첨자를 많이 배출했다고 확률이 오르는 것은 아니다. 다만 입소문을 통해 그 곳에서 구입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그만큼 당첨자의 수도 함께 증가한 것이다.

따라서 로또는 특정 장소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어떤 번호를 선택하는지가 더욱 중요하다. 실제로 로또번호를 선택하는 데 있어 단순한 감이 아니라, 철저한 분석을 거쳐 번호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로또 인터넷 구매를 지원하는 동행복권 홈페이지만 보더라도 번호별통계, 홀짝통계, 패턴분석표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최근에는 전문적으로 로또분석을 제공하는 로또분석업체 이용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매주 정교하게 분석된 로또 예상번호를 문자나 메시지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로또분석업체 중 희망로또는 SVM알고리즘을 거쳐 추천번호 조합을 추출한다. 추출된 번호들은 고객들의 복권 당첨의 가능성을 여는 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서울스포츠 후원 2019 고객감동서비스지수 1위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희망로또 관계자는 "고객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달간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