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아동미술지도사 등 자격증 포함… 한자원 민간자격증 전 과정 '무료교육'
상태바
바리스타·아동미술지도사 등 자격증 포함… 한자원 민간자격증 전 과정 '무료교육'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4.2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취업이나 재취업 그리고 이직 준비 등으로 바쁜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직장인, 중장년층에게 경제 불황의 영향으로 일자리 축소와 고용불안으로 인해 노후를 대비하거나 취업을 위해 본인의 스펙 또는 역량을 키우는 일은 매우 중요해졌다.

이에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에서는 경단녀, 청년 및 중장년층 등 취업 준비생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망 자격증 종류를 개설해 신규 수강생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재취업을 위해 국비지원 교육,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환급 등을 알아보는 이들이나 취업을 준비를 하는 이들은 한자원의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를 포함해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창업 스펙 자격증 종류들로 구성된 유망 민간자격증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자원의 창업 스펙 자격증 종류 중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창업 역량강화 자격증’으로 커피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에스프레소 커피를 중심으로 하는 높은 수준의 커피에 대한 이론과 실무 과정을 배울 수 있다.

그리고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중 하나인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에게 다양한 미술경험을 통해 자기 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며 창의력, 사고력, 표현력 등을 키워주는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아동들에게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미술기법과 그림표현능력,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력 등에 대해 배우는 과정이다. 그리고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유아동 등 학생들의 학습인지능력 강화와 효과적인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지도사 필수코스 과정으로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학습 지도 및 피드백 방법 등을 배우는 과정이다.

바리스타·아동미술지도사·자기주도학습코이상담사 자격증 과정 외에도 한자원에서는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등 1급, 2급, 단일 전 자격증 취득 과정을 모두 무료수강 중이다.

그동안 유망 자격증 취득 비용, 전망 등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자격증 취득 비용, 취득방법 등 다양한 이유로 망설였다면 한국자격연구원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자격증 취득을 단기간에 할 수 있다.

한자원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모두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그래서 실직자 국비교육,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 등을 알아보는 직장인, 실직자, 취업준비생들 모두 한국자격연구원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취업 또는 창업 등의 목적으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자원의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 했으며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