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로또 복권 1등 수동 당첨자가 늘고 있다…1등 당첨의 비결은?

기사승인 2019.04.12  16:37:20

공유

[CCTV뉴스=박지윤 기자] 제 853회 로또복권 1등 당첨번호는 2, 8, 23, 26, 27, 44로, 총 7명의 로또 1등 당첨자가 나왔다. 이번 1등 당첨자는 자동 3명, 수동 3명, 반자동 1명으로 자동 당첨자와 수동 당첨자 수가 같았다. 불과 1년 전만 하더라도 수동보단 자동 당첨자의 수가 더 많았으나, 최근에는 수동 당첨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로또 1등 수동당첨의 비결은 무엇일까?

예전에는 돼지꿈이나 조상님이 나오는 꿈 등 좋은 꿈을 꿔야 복권에 당첨된다고 했으나, 빅데이터와 초시대가 펼쳐 있는 현대에서는 그저 옛말일 뿐이다. 최근에는 복권 당첨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확률이 높은 숫자를 선정하는 등 로또번호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한, 동행복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패턴분석, 출현빈도 등을 제공하여 직접 번호조합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패턴분석과 출현빈도 분석만으로는 당첨확률을 올리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없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도화된 프로그래밍을 통해 ‘예상로또번호’를 제공하는 로또분석업체를 이용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업체가 바로, 미국의 파워볼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로또예상번호를 분석하는 OK로또(오케이로또)다.

OK로또의 Q.P.P시스템은 ‘로또당첨번호’의 출현빈도, 특성, 자릿수, 패턴 등을 분석하여 번호를 추출한다. 추출된 번호는 Q.P.P수학연산과 Q.P.P과학기술을 한 번 더 거쳐 최적화된 조합을 완성한다. 이렇게 도출된 조합은 오케이로또 회원들에게 매주 제공된다. 분석된 번호를 쉽게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다.

OK로또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서비스를 이용한 후 실제로 당첨되는 회원들이 늘면서 고객만족도가 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2019년 코리안브랜드대상 고객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현재 ‘오케이로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예상로또 번호조합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박지윤 기자 parkjy12055@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