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 창립총회 개최

기사승인 2019.04.12  10:10:48

공유

- 배영훈 추진단장 “기술중심보다는 사람중심 관점의 기술발전 이바지할 것”

[CCTV뉴스=이승윤 기자]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는 오는 18일 여의도 켄싱턴호텔 15층 센트럴파크에서 협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이하 협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 모든 기술이 인간중심의 관점에서 재조명되고 설계되게 재정립하여 인간이 궁극적으로 행복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삶과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다. 이러한 목적에 부합되는 중견, 중소기업의 기술과 제품, 아이디어 그리고 문화 콘텐츠를 보유한 업체들을 모아, 스마트한 인간 삶의 모습을 연구하고 제반 교류 활동을 함과 동시에 회원사의 권익은 물론 일자리 창조와 관련 산업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협회는 스마트시티 기본이 되는 하드웨어 중심의 스마트 인프라 분야(5G, IoT, 에너지관리 등), 스마트시티에 기본이 되는 플랫폼 중심의 스마트 플랫폼 분야(빅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스마트 인프라 및 플랫폼을 활용하여 구성원의 행복증진을 위한 각종 응용분야 기술인 스마트 휴먼케어 분야(재난, 안전, 교통, 환경, 의료 등) 등 3가지 축으로 관련 기술 및 분야를 나눠 연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립총회 행사는 이종관 성균관대 교수의 ‘4차산업혁명과 인간의 미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축사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스마트시티추진단장 겸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 등이 진행한다.

축사에 이어 환영사는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 추진단장인 배영훈 아이브스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며 또한, 이성 구로구청장이 구로구 스마트휴먼시티 선포식을 본 창립총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으로 전하진 SiTi 포럼 의장 겸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이 ‘스마트시티와 인간의 삶’을 주제로 스마트시티가 어떻게 인간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안전하게 만들어가는지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배영훈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KOSHUMA) 추진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기술중심보다는 사람중심의 관점으로 행복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삶이 지속적으로 가능한 ‘스마트 인간생활환경’ 구축을 위하여 본 협회설립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협회는 새로운 일자리 창조는 물론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발전기반을 조성하는 생태계를 만들어 새로운 가치 창출과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