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블록체인산업 견인할 인재 양성 프로젝트 스타트
상태바
NIPA, 블록체인산업 견인할 인재 양성 프로젝트 스타트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4.1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블록체인 산업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실무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수준별 교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록체인 수준별 교육은 개발자‧재직자‧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난이도에 따라 ▲입문과정(3개트랙), ▲개발과정(2개트랙), ▲전문과정(1개트랙) 등 3가지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입문과정 프로그램(1주)은 블록체인 인식 개선과 기술 개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과정으로 비즈니스 블루오션, 퍼블릭 블록체인,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3개 세부트랙으로 진행된다.

개발과정 프로그램(2주)은 다양한 산업에서 블록체인을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과정으로 2개 세부트랙을 통해 블록체인 분산앱(dApp) 개발을 교육한다.

전문과정 프로그램(24주)은 블록체인의 핵심 요소인 네트워크‧암호기술 등을 포함한 全 영역에 대한 교육과 프로젝트 개발 실습을 통해 전문역량을 갖춘 블록체인 마스터를 양성한다.

교육과정별 수강생 모집은 지난 4월부터 진행중(수강료는 정부지원)이며, 교육과정은 오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문의는 NIPA 공지사항 또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용 NIPA 원장은 “이번 교육이 이제 갓 뿌리를 내리고 있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저변 확대에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산업과 융합하여 새로운 혁신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