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주니퍼 네트웍스, 클라우드 방식 콘트레일 SD-WAN 발표

기사승인 2019.04.09  10:55:18

공유

- 클라우드 SD-WAN 전반을 관리하고 브랜치 보안, LAN, 미스트 러닝 WLAN 통합 관리 지원

[CCTV뉴스=이승윤 기자] 주니퍼 네트웍스가 기존 SD-WAN 솔루션의 클라우드 방식(cloud-delivered) 버전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뛰어난 확장성을 자랑하는 콘트레일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Contrail Service Orchestration)은 기업이 간단한 방법으로 WAN 인프라뿐만 아니라 함께 구축된 브랜치 LAN과 Wi-Fi 네트워크까지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클라우드의 경제성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오늘날 많은 조직이 민첩성과 비용의 이점을 얻기 위해 클라우드를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클라우드 방식의 솔루션은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직접 관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고속 성장하는 분산 기업의 입장에서 획기적인 운영 간소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간소화 때문에 기업이 향후 성장과 확장에 따른 복잡성을 감당할 수 없게 되서는 안된다. 주니퍼의 확장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SD-WAN 솔루션은 기업이 현재의 운영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방식 SD-WAN은 콘트레일의 네트워크 인프라 중앙 오케스트레이션에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의 단순성을 결합시킴으로써 자동화된 네트워킹, 보안, 분석, AI for IT™의 이점을 제공한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마노지 리라니바스(Manoj Leelanivas) CPO(Chief Product Officer)는 “주니퍼의 서비스형 SD-WAN(SD-WAN as a service)은 주니퍼 브랜치 및 WAN 솔루션을 전반적으로 손쉽게 연결하고 관리함으로써 모든 기업이 SDN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는 AI for IT 환경을 구현하고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를 넘어 브랜치와 WAN까지 SDN을 확장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다. 주니퍼는 최근의 미스트 시스템즈(Mist Systems) 인수와 이번 클라우드 방식 SD-WAN 발표를 통해 모든 규모의 기업을 위한 SDN과 AI for IT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클라우드 방식 콘트레일 SD-WAN은 고객들에게 주니퍼 SD-WAN 솔루션의 새로운 딜리버리 모델을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 브랜치 서비스 구축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안전한 자동화를 지원하는 최신 기능을 포함한다. 먼저 뛰어난 SD-WAN 유연성을 제공한다.  주니퍼의 SD-WAN은 이제 더욱 다양한 패시브 이중화 하이브리드 WAN 링크, WAN 에지 CPE 또는 중앙 WAN 허브의 인터넷 브레이크아웃, 그리고 허브 앤 스포크, 부분 메시(Partial Mesh), 다이나믹 풀 메시 등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또한 10,000개 이상의 스포크 사이트를 이용해서 EANTC 테스트를 거쳤으며, 고도의 멀티테넌트(Multi-Tenant)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주니퍼 EX 시리즈 이더넷 스위치를 NFX 또는 SRX 시리즈 단일 또는 듀얼 WAN 게이트웨이에 연결해 WAN 및 LAN 정책과 보안 연결 프로비저닝을 중앙에서 자동화할 수 있다.

주니퍼 SD-WAN은 기업의 신속한 적응과 진화를 지원하는 유연한 솔루션이다. 주니퍼 SD-WAN은 고객이 퍼블릭 클라우드 IaaS에 vSRX를 추가해 손쉽게 SD-WAN을 클라우드 내 허브 앤 스포크로 확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또한 주니퍼의 개방형 표준기반 아키텍처와 오픈 API는 효율적인 시스템 통합과 NetOps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JFS(Juniper Financial Services)를 지원한다. JFS(Juniper Financial Services)는 기업 고객이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주니퍼 솔루션을 용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JFS는 콘트레일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과 미스트 WLAN 솔루션 등의 캠퍼스 및 브랜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번들 솔루션의 간소화된 일괄 결제 플랜을 제공한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