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글로벌 보안 회사 시만텍과 파트너 협약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글로벌 보안 회사 시만텍과 파트너 협약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9.03.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의 현안인 보안문제 해결을 위해 메가존클라우드가 글로벌 보안전문기업과 협력하며 클라우드 보안 체질 강화에 앞장선다고 20일 밝혔다.

한국 최대 AWS 파트너사이자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s Provider) 1위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19일 세계적인 정보보안 기업인 시만텍(Symantec)과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MOU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보안기업 시만텍은 클라우드 전반(SaaS,PaaS,IaaS)에 대한 포괄적인 보안 지원 및 사용자가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각종 감사 기능을 제공하며 해외에서는 클라우드 보안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시만텍은 클라우드 보안에서 중개 형태로 통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접근보안중계(CASB) 시장에 진출한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8년 국내 정보보호 관리체계인 ISMS 인증에 이어 국제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보안 관련 사업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자사의 정보보호 조직을 확대 및 개편하고 전담 조직을 확충하는 등 국내 클라우드 보안이 한층 강화될 수 있도록 세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번 협약 역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체결로 이미 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시만텍의 CASB 기술력을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맞게 재구성해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클라우드를 이미 사용중이거나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들은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고민과 대응 요구가 매우 많다”며 “클라우드 시장 과 함께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의 동반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보안 정책을 충족시킴은 물론, 시만텍과 같은 보안 리더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고객에게 더욱 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시만텍코리아 이석호 대표는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를 포괄적으로 보호하는 보안 회사로서 시만텍은 클라우드 환경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메가존클라우드와의 MOU를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라우드 인프라의 탁월한 가시성, 강력한 보호 및 규정 준수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클라우드 보안시장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