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청풍로프웨이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강의’ 진행
상태바
ADT캡스, 청풍로프웨이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강의’ 진행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3.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참가자 심폐소생술 실습 통해 실전 대처 능력 강화

[CCTV뉴스=이승윤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청북도 제천에 있는 청풍로프웨이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강의’를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 개장 예정인 청풍 호반 케이블카 이용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통한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강의’는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운영하는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으로, 학교ㆍ병원ㆍ관공서 등 공공안전이 중요한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충북 제천 청풍로프웨이 직원을 ‘심폐소생술’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ADT 캡스 

이 날 ADT캡스 전문경호팀은 청풍로프웨이 직원들에게 심폐소생술 사례와 필요성을 소개하며,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해 교육했다. 직원들이 실제로 심폐소생술 동작을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강의 후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심정지 원인 및 골든타임에 대해 강조하는 교육과 심폐소생술 관련 퀴즈 등을 통해서 사고 발생 시 응급 처치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본격적인 봄 관광 시즌이 다가오면서, 관광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처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심폐소생술과 같은 안전 교육이 선행되어야 한다” 며 “이번 강의를 통해 응급 상황에서도 침착한 대처를 통해 안전한 관광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