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국악방송에 HCI 솔루션 공급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국악방송에 HCI 솔루션 공급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3.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 시스템 통합 기술 지원 통해 유지보수와 관리 편의성 향상

[CCTV뉴스=이승윤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악 전문 공영 라디오 방송국인 국악방송에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히타치 UCP(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HC’를 공급, 가상화 기반의 라디오 방송 시스템 구축으로 인프라 비용 절감 및 안정성을 향상시켰다고 18일 밝혔다.

국악방송은 기존 스토리지의 노후화 및 서버 장애 문제 해결과 더불어 자사 방송망의 전국적인 확대 및 지속적인 데이터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인프라 솔루션인HCI(Hyper Converged Infra) 도입을 검토하였고, 높은 시스템 안정성 및 통합 기술 지원의 신뢰도를 갖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히타치 UCP HC’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히타치 UCP HC는 VM웨어(VMware)의 가상화 관리 플랫폼과 사전 검증된 히타치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술 및 통합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대표적인 HCI 솔루션이다. 손쉽고 빠른 구축은 물론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확장이 장점이다.

국악방송은 UCP HC의 자동화된 설치 구성 덕분에 2주라는 짧은 시간 내에 가상화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였고, 현재 해당 시스템에서 기존 파일 및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토리지를 구동하고 있다. UCP HC 도입을 통해 서버 4~5대 이상으로 운영하던 기존 인프라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대체할 수 있게 되어 총소유비용(TCO)을 약 40% 절감했다.

또한, UCP HC의 페일오버 기능을 활용하여 무중단 서버의 추가 구축 없이도 페일오버 시간을 10~15초까지 4배 이상 크게 단축시키는 효과를 거뒀다. 향후 기존 DB서버 및 신규 도입할 영상 시스템에도 가상화 시스템을 확장하는 것을 검토 중에 있다.

국악방송 방송기술부 김광호 부장은 “방송 시스템의 확장 또는 신기술 도입 시 예상치 못한 리스크 예방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UCP HC 도입을 통해 무중단 사고 대응이 가능해져 향후 IPTV 런칭 등 서비스 확장 시에도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가상화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제공하는 통합 기술 지원을 통해 시스템 관리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팀 박승규 팀장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에 대한 수요와 맞물려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가 기존 IT 인프라에서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점진적으로 확장하도록 돕는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인프라 운영관리 자동화 기술을 갖춘 히타치의 HCI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보다 쉽게 구축하고 인력 활용을 최적화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