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홈페이지 구축 솔루션 ‘애니워즈’ 정보 유출 보안취약점 발견

기사승인 2019.03.15  17:02:05

공유

- 애니위즈 제품 사용하는 기업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필요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홈페이지 제작에 사용되는 ‘애니위즈’ 솔루션 제품의 보안 취약점에 대한 사용자의 긴급 보안 업데이트를 당부한다고 15일 밝혔다.

KISA가 발견한 이번 보안 취약점은 솔루션을 이용하여 제작된 홈페이지의 주요 저장 정보가 해커의 공격에 유출될 수 있는 취약점이며, ‘애니위즈’에서 개발한 위즈홈, 위즈샵 및 위즈컴 솔루션의 8.x 이하 버전 제품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이번 취약점은 해당 솔루션을 이용 중인 국내 대부업, 자동차 판매업 등 2,500개 이상의 기업 홈페이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이 높은 취약점으로, 여러 홈페이지에 동시다발적인 주요 정보(개인 정보 등) 유출 등의 해킹공격 피해를 야기할 수 있다. 또한, 이로 인해 보이스피싱, 가상통화 송금협박 등과 같은 2차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홈페이지 관리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국내 홈페이지 관리자들은 우선 해당 제품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 중일 시 ‘애니위즈’홈페이지에서 배포 중인 최신 버전(9.x)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한다. 동 내용은 KISA 보호나라 보안 공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KISA 이동근 침해사고분석단장은 “해당 취약점을 악용한 정보 유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애니위즈社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item4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