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강원도 속초·고성을 방문한다면?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비치크랩’은 필수코스

기사승인 2019.03.09  19:00:04

공유

[CCTV뉴스=이유정 기자]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해산물을 가장 많이 먹는 것으로 알려져 누리꾼들 사이에서 적지 않은 충격을 주었다. 해산물은 보통 일본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예상과는 달랐기 때문이다.

사실 항구도시부터 도심까지 전국 어디를 둘러 봐도 횟집이나 대게전문점, 세꼬시전문점 등 해산물을 주로 취급하는 곳은 상당히 많다. 여기서 미식가들은 도심에서 즐기기보다 막 잡은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 항구도시를 향하곤 한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 지리적 특성상 바다로 향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더군다나 현재는 고속도로까지 잘 갖춰져 있어 이동이 더욱 수월해졌다. 전국에서 해산물이 싱싱하기로 유명한 지역을 찾는다면 ‘속초’를 추천한다.

속초는 가볼만한곳도 많고 싱싱한 해산물을 현지에서 직접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미식가들의 맛집여행지로 인기를 누리는 곳이다. 특히 동명항 일대에는 맛집이 길게 늘어서있어 맛집 골목이 형성될 정도다.

이 중 어느 곳을 방문할지 고민하기 마련인데,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알려진 ‘비치대게직판장&비치크랩’은 여러 연예인과 개그맨, 가수, 셀럽들이 다녀간 곳으로 속초 동명항 일대에서 가장 가격이 저렴하다고 소문나있다.

‘비치대게직판장&비치크랩’이 동명항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선주직판장이기 때문이다. 동해바다에서 대게와 홍게, 털게, 활어, 각종해산물을 어획하고 수입산 대게와 랍스타, 킹크랩은 해외에서 직접 수입을 도맡고 있다. 때문에 취급하는 모든 수산물의 신선도가 우수하고 가격까지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된 것.

게의 신선도를 소비자에게 직접 보여주기 위해 ‘비치대게직판장&비치크랩’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이 설치되어 있다. 여기서 내방객은 직접 게의 신선도를 확인하면서 원하는 게를 선택할 수 있다.

메인메뉴 대게찜, 홍게찜, 랍스타찜, 킹크랩찜 등을 주문하면 ‘비치대게직판장&비치크랩’만의 별미인 게살물회와 게뚜껑밥을 비롯해 활어회, 샐러드 등 무려 15~20여가지의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더불어 스끼다시는 세미뷔페식으로 셀프바를 통해 원하는 스끼다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선택받은 게가 찜으로 잘 익으면 즉시 상에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게살만을 쏙쏙 발라먹을 수 있도록 손질을 한 뒤 제공된다. 이는 ‘비치대게직판장&비치크랩’이 대게전문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손질비용은 추가되지 않는다.

속초·고성 맛집 ‘비치대게직판장&비치크랩’은 현재 다양한 할인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네이버 예약 시10%할인, 방문포장 시 할인, SNS인증 시 5~10%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유정 기자 guyoujeong@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