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보안 솔루션 발전 전제 아래 스마트시티, 지능형 영상관제 가능
상태바
AI 보안 솔루션 발전 전제 아래 스마트시티, 지능형 영상관제 가능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9.0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브스, AI 보안 성능 고도화, 지능형 통합관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등 미래 준비

[CCTV뉴스=신동훈 기자] 보안 전문 매체 Secu N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국내 보안 시장을 이끌어가는 주요 기업 10곳을 선정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보안 시장에 대한 전망과 각 기업별 비전을 소개하는 특집을 준비했다. 10년간 보안 시장은 어떻게 변화했고 현재 보안 시장 가장 두드러진 이슈와 더불어 미래 보안 시장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들어보았다.

1. 과거 10 년간 보안 시장에서 가장 뚜렷하게 드러나는 변화는?

일반적인 변화는 인프라와 보안장비 하드웨어의 발전을 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CCTV는 지난 10년간 SD급 아날로그 카메라에서 현재 4K IP 방식 카메라로 해상도가 30배 이상 증가되었고 전송속도도 광방식이 보편화되면서 100Gbps 이상 지원한다. 무선도 5G 방식은 200Gbps를 지원가능해 고해상도 영상 전송이 유무선으로 가능하게 변화됐다.

특히 가장 뚜렷하게 드러난 변화는 인공지능과 IoT 기술이 보안시장에 도입된 것을 들 수 있다. IoT 기술은 다양한 보안 장비, 센서들이 상호 통신하면서 융복합되어 보안 시스템들의 통합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영상분석 및 음원분석 보안 장비의 출현은 새롭고 거대한 보안 시장을 창출하면서 보안시장의 판을 재편하는 커다란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2. 현재 보안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진 이슈는?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