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변화된 패러다임 맞춰 AI 보안관제시스템 본격화될 것

기사승인 2019.02.01  11:10:18

공유

- 이글루시큐리티, 올해 AI 보안관제 솔루션 상용화 버전 출시 예정

[CCTV뉴스=이승윤 기자]보안 전문 매체 Secu N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국내 보안 시장을 이끌어가는 주요 기업 10곳을 선정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보안 시장에 대한 전망과 각 기업별 비전을 소개하는 특집을 준비했다. 10년간 보안 시장은 어떻게 변화했고 현재 보안 시장 가장 두드러진 이슈와 더불어 미래 보안 시장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들어보았다.

1. 과거 10 년간 보안 시장에서 가장 뚜렷하게 드러나는 변화는?

지능적인 보안 위협 증가와 정부 차원의 보안 규제 강화로 인해 보안 수요는 높아지고 있었으나, 대부분의 기업과 기관들이 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는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기업 IT 시스템 전반에 걸친 보안성을 확보하며 보안 관리의 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게 되었고, 이글루시큐리티를 비롯한 보안 기업들은 고객의 IT 환경과 사업 여건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을 기울여왔다.

2. 현재 보안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진 이슈는?

차세대 ICT 기술 도입 가속화, IT 인프라 환경 변화와 함께, 기존의 방어 체계로는 대응하기 어려운 복합적이고 지능적인 공격이 점점 더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데브옵스 개발 환경을 구성하고 AI, 클라우드, 자동화, 엣지컴퓨팅 등의 다양한 IT 기술을 현업에 적용하며, 개인 정보를 포함한 빅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가치를 추출하는 데 속도를 붙이고 있다. 이런 변화로 인해 차세대 ICT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보안 아키텍처와 보안 방법론을 요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3. 향후 10 년간 보안 시장을 이끌어 나갈 이슈는?

지능화된 사이버 공격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보안 위협을 얼마나 정확하게 분석하느냐, 그리고 보안 사고에 얼마나 빠르게 대응하느냐’에 초점을 맞춰 보안관제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보안 이벤트 증가와 함께 늘어나고 있는 오탐과 미탐 경보를 한정된 시간 속에서 정확히 가려내고 잠재적인 보안 위협 요인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AI 기반 보안관제시스템’을 구축하는 움직임이 본격화될 것이다.

4. 미래의 보안 이슈에 대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이글루시큐리티는 2018년 1월 국내 보안 업계 최초의 AI 보안관제 시스템인 ‘대구 AI 기반 지능형 보안관제 체계(D-Security)’를 구축하며 AI 기반 보안관제의 효율성을 증명했다. 또한, 이를 토대로 통합보안관리(SIEM)에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AI 플랫폼 기반 보안 애플리케이션인 ‘SPiDER TM AI edition’을 선보였다. 2019년에는 보안관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에 대한 방어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SPiDER TM AI edition’ 솔루션 상용화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시큐리티는 방화벽과 백신 제품이 보안의 전부로 여겨지던 초창기 정보보호 시장에서 SIEM라는 새로운 보안 영역을 개척하고 이끌며, 정보보호 산업의 발전을 촉진해 왔다. 2019년은 이글루시큐리티가 창립된 지 20주년이 되는 해이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새로운 도약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AI SIEM 솔루션과 보안관제 서비스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보안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AI 기반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