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일산자이3차’모델하우스, 식사지구 미분양아파트 일부미계약세대 계약중 위치안내문자전송•방문예약
상태바
GS건설 ‘일산자이3차’모델하우스, 식사지구 미분양아파트 일부미계약세대 계약중 위치안내문자전송•방문예약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GS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2지구 식사2도시개발구역 A2블록 식사2지구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대규모 단지 ‘일산자이3차’의 모델하우스에서 청약 부적격 당첨자 일부 잔여 물량을 선착순 동호지정 중이다. 

경기 고양시의 1만여가구 위시티 자이(Xi)타운의 완성작이자 분양 나흘만에 완판신화를 쓴 일산자이2차 이후 선보이는 ‘일산자이3차’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발코니 확장도 무상 시공으로 진행된다. 

‘일산식사자이3차’는 이미 입주를 완료된 식사1지구 ‘일산 위시티 자이’와 지난해 분양 완료한 식사2지구 일산자이2차와 함께 위시티 내 7000여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자이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일산자이3차가 들어서는 위시티는 고양시 민간도시개발지구로 고양시 공공택지와 달리 부동산대책 수혜 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일산자이3차는 입주자로 선정된 날(당첨자발표일 기준)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경기도 수도권 일산미분양아파트 '일산자이3차'는 지하2층~지상32층 10개동 총1333가구 규모로 전용면적별 59㎡ 67세대, 77㎡ 91세대, 84㎡A 370세대, 84㎡A 346세대, 84㎡B 88세대, 84㎡C 158세대, 84㎡D 68세대, 84㎡E 28세대, 100㎡117세대로 중•소형 평형이 전체 91%이상을 차지한다. 일산자이3차분양가는 전용 84㎡ 기준층 기준으로 1580만원대이다.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환경이 우수하다. 인근으로 경의중앙선 백마역, 풍산역, 지하철 3호선 마두역 등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IC와 고양대로 등의 광역 도로망도 가까이 있어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추후 사업지인 경기도 일산은 대곡-소사선 개통으로 교통편익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으로, 서울 대표 중심업무지구인 여의도까지 19분대•강남 고속터미널역까진 30분대•공항철도 이용시 서울역 및 인천공항역까지 30분대 접근성이 향상되며 경기 남부권으로의 이동속도도 빨라진다. 

고양시가 추진 중인 대곡-소사선의 일산역 연장안까지 확정되면 일산 중산동, 풍동, 식사동 등의 교통여건도 개선되는데 시 관계자도 기존 경의선 철도를 그대로 사용하는 방안이라 연장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여기에 이미 착공에 들어간 서울-문산간 고속도로가 2020년 개통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서울-문산 고속도로는고양시 덕양구 강매동에서행신동과식사동을 지나 파주 문산읍내포리까지 총 35.2km를 구간이 연결되는 도로다. 인근에 사리현IC를 이용하면, 서울 마포구 상암동(DMC 디지털미디어시티)과 여의도•강서구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신분당선 킨텍스 연장 계획도 논의되고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원중초, 양일중 등 일산 위시티 자녀만 다니는 초•중학교가 모두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다. 서울대 진학률이 높은 고양국제고와 저현고도 위시티 내에 있어 일산에서 손꼽히는 명문학군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의대와 약대, 한의대 등이 있는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 캠퍼스도 가깝다. 주변으로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동국대학교병원이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국립암센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IKEA)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일산 식사동 위시티 내 마지막 자이 브랜드 타운의 완성작인만큼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적용 된다. 우선 일산자이3차에는 일산 최초로 각 세대별 전용 창고가 제공되는 등 실속형 특화평면 설계 적용으로 공간 활용성도 높아 주력 주택형인 전용 84㎡에는알파룸과 베타룸(일부 세대)을 제공해 공부방이나 놀이방, 가족실을 비롯해 와인바 등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부엌 인테리어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팬트리(일부세대)도 적용된다. 부엌에서 필요한 식료품을 비롯해 청소도구나, 주방용품, 계절 가전용품 등 부피가 큰 생활용품들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면 발코니(일부세대)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시켰으며, 4Bay 판상형 중심 설계로 실내 채광과 통풍성을 높였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일산자이3차 아파트 내 조성된 쾌적한 산책로는 인근 공원과 도촌천과의 연계성도 우수해 간단한 운동이나 산책을 즐기기에도 편리하다. 단지는 채광과 일조권을 고려한 남향위주 배치로 조망 및 개방감을 확보하고 통풍과 환기에 유리한 맞통풍구조의 판상형 위주 설계로 실용성이 높고 쾌적하다. 

조경시설은 조경계의 거장인 하버드대학의 니얼커크우드 교수가 설계해 일산자이2차에 이어 명품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내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 게스트룸 등 자이(Xi)만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로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일산 식사동 자이3차는 일산에서는 보기 드문 키즈(Kids) 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최근 일산식사자이3차는 고양시와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계약자 동의서 수령 후 진행 예정) 협의를 확정 지었다. 이를 통해 모집인원의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주차공간을 100% 지하로 배치한 공원형 명품단지로 어린이통학차량을 위한 스쿨버스존을 설치해 안전하며, 아이들이 층간소음 문제에서 벗어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실내체육관과 키즈카페 등으로 구성된 ‘자이더키즈(Xi The Kids)’도 설계에 반영했다.

서울에서 청약을 넣은 수요자들도 많았다. 높은 집값을 피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브랜드 새 아파트로 수요자들이 몰렸다는 분석이다. 최근 사립유치원 비리 파동과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가 크게 이슈가 되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에 어린 자녀를 둔 젊은 부부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일산자이3차 모델하우스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위시티로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견본주택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입주는 2022년 2월(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